한국육종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초유의 코로나사태로 너무나 어렵게 보낸 2020년 경자년을 마무리하고 흰소의 해인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엔 코로나가 씻은 듯이 물러가길 기원해 봅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모임과 회의, 활동의 제약 속에서도 묵묵히 새로운 형태의 활동과 온라인회의가 정착했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육종학회는 2020년 비대면국제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매년 3,000 만원의 학술상을 월드그린과 시드피아 기업체로부터 지원받아 회원 여러분에게 푸짐한 연구상을 수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의 노력과 협조에 늘 감사하고 응원을 보냅니다. 한국육종학회의 발전을 위해 제 34대 한국육종학회 회장의 중책을 차기회장님을 포함한 회원 여러분과 함께 수행할 것을 다짐하면서 몇가지 중점 추진상항과 협조의 말씀 올립니다.

2021년 정기 학술대회는 7월 1-2일 제주시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주경 차기회장님이 조직위원장을 맡아 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이라 기대하며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의 종료와 골든시드프로젝트의 마무리 시점에서 한국육종학회가 한국 육종과학과 종자산업을 위한 학술의 장으로 공고히 자리잡도록 조직을 정비하고 체계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장선출과 관련된 현안을 점검하고, 학회 산하에 7개의 분과장님과 분과위원을 상설하고 학회의 발전논의를 지속하겠습니다.

새로 신설된 월드그린시드피아상 등 푸짐한 학회상 수상자 선정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공정하게 선정하여 회원님들의 연구의지를 고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 또한 학회상 수상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학회 재정의 확충을 위해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련 산업체의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문 및 영문 학회지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우수한 논문게재 및 인용확대를 위한 노력을 확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한국육종학회장 양 태 진 드림

 



 

[닫기]